포이멘 6기 [제자 제곱] 독후감 - 김영란 > 제자학교

본문 바로가기
close
menu
Live

포이멘 6기 [제자 제곱] 독후감 - 김영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손희순
조회 548회 작성일 22-12-13 15:47

본문

제자^2   <김영란>


한 제자가 아닌 제자 곱하기 제자 저자인 프랜시스 챈의 “제자^2” 제목을 보는 순간 제자 제곱이 되기까지의 강한 훈련을 배로 해야하는가 생각해 보면서 책을 읽기 시작하다 

공식 (제자 x 교회 = 제자^infinity ) 와 (제자 x 성경 = 참 제자) 처음 보며 제자와 교회가 함께하면 무한대 제자가 되는걸까?

제자가 성경을 배우고 말씀대로 살면 참 제자가 되는가? 생각하며 궁금증을 이어 갔다.

예수님의 제자는 본인이 제자가 되고 예수님의 제자들을 만드는 과정까지 가는것이다.

첫번째 공식 “제자 x 교회 = 제자^infinity” 제자 삼기는 예수님을 믿고 따르며 삶의 본을 보이라고 한다. 

제자 삼는 교회는 형제를 세우는 것이 하나님의 뜻과 교회안에서 몸된 지체들에게 서로 사랑하며 섬기며 서로 헌신 한다.

예수님을 주인으로 인식하고 있는지, 예수님의 부르심의 순종할수 있는지, 나의 삶속의 언행은 본이 되고 있는지...

제자 양육이 지역 교회를 통해 하나님이 보내주신 사람들과 맺는 특별한 공동체로 삶을 교회에 헌신하는것, 하나님이 특별히 섬기는 교회에 계획이 있다고 하나님은 교회에 사명을 맡기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구원 계획에 교회가 필수적이다.

나의 교회 생활과 사역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남에게 본을 보일수 있는 하나님 말씀으로 변화되는 삶을 살아 가려면 성령 안에서 하나님께 나아가길 원한다.


두번째 참 제자가 되기 위한 공식은 “제자 x 성경 = 참 제자” 이다.

성경은 제자들에게 강력한 무기라고 한다. 성경을 읽기 전에 성령님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기도하는것이 중요하다 기도 하지 않은 것은 성령님을 배제 하는것이라고 저자는말하지만 보통 우리는 바로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편이다.

제자가 되기 위한 필수 성경은 즉 하나님의 말씀인데 순종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읽고 진리에 대한 인식만 늘고 행실의 변화가 없다면 지식은 교만하게되고 내가 거듭나야 사랑으로 덕을 쌓을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과 우리를 생명으로 인도하신 하나님 말씀에 대해 알아가며 기도와 순종으로 말씀을 자주 읽어서 하나님과 교제 하는 삶이 되길 원한다.

구약 성경의 배경은 창조부터 하나님의 세상과 형상 그리고 그분의 영광을 위해 민족을 세워 놀라운 구원 계획 이야기이다.

구약의 믿음의 조상들 아브라함과 관계, 모세 통해, 그리고 다윗을 통해 구원의 역사 이루시며, 반복되는 이스라엘의 불순종으로 포로가 되었지만 절대 존재, 절대 능력자 하나님은 새언약으로 노예탈출과 지상 모든 나라의 희망과 치유의 회복을 주셨다.

신약 성경은 하나님이 보내신 예수님이 왕으로 오셔서 하나님의 계획을 완성시키셨다. 

초대교회 크리스천들의 기도, 친밀한 성도들과 교제, 섬기는 관대함이 비크리스천들에게도 칭찬 받는 하나님의 목적있는 거룩한 구별된 교회 공동체 되길 제자들이 영적리더쉽을 보여주길 바란다. 

예수님의 제자를 양육하기 원하는 예수님의 제자들을 위한 성경을 통해 제자가 되는법을 알아 참 제자가 되기를 희망한다.


한사람 형제 자매들 세워 어둠에 있는 한 영혼을 구원의 빛으로 인도하며 세상을 밝히는 제자들이 많이 배출되어 본인도 변화되고 가족도 변화되어 세상을 변화시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이 되길 원한다.

이 책 한권 요약은 사랑과 순종함을 강조 그리고 말씀을 무기로 삼고 복음을, 하나님은 모든 족속에게 제자 삼는 명령을 주셨고, 모든 민족에게 전하라는 하나님의 지상 명령으로 예수님의 생애와 죽음과 부활로 구원의 계획이 교회를 통해, 종말로 영원한 천국으로 그약속이 완성 될거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