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사이플 5기 오전반 > 제자학교

본문 바로가기
close
menu
Live

디사이플 5기 오전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예나예영맘
조회 2,066회 작성일 16-03-16 01:58

본문

디사이플 5기오전반  서기로 섬기시는 강소영 자매님의 깔끔한 요약 정리를 자랑하고싶어 이곳에 올립니다..

소영자매님의 허락없이 목사님의 pressure 에 댓글이라도달려고 성경공부 나눔방에 들어왔는데 디사이플 5기 오전반은 김종호 목사님께서 올린 한달전 공지외엔 아무것도 올라온게 없어서..ㅜㅜ

 

이거라도 카피해서 올려놓으면 다른 자매님들은 댓글로 후원해주시면 우리의 일주일이 좀 편해지지않을까 하는 한세연 자매님의 비상한 아이디어로 펌합니다... 댓글 열심히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

 

-조진희-

 

2과>
1. 마태 복음은 메시야를 기다리던 유대인들을 위해 쓰여진 책입니다. 유대인들, 특히 열심당원들은 메시야가 왕으로 오셔서 무력으로 나라를 세우리라 기대했지만 하나님의 나라는 무력이 아니라 사랑으로 세워지는 나라이므로 유대인이 기대하던 킹덤과 하나님의 나라는 본질적으로 다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2. 예수님께 우리 삶의 보좌를 내어드려, 삶의 주인이 되실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되고, 하나님의 나라에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 있게 됩니다. 의(Righteousness)는 모든 결정의 기준이 하나님께 있음을 의미하고, 평강(Peace)는 처한 상황이나 환경과 상관없이 평안함을 의미하고, 희락(Joy)은 예수님으로 인해서 삶을 대할때 긍정적 자세로 대함을 의미합니다. 

3. 감사기도는 하나님이 우리의 삶 안에서 일하고 계신다는 것을 인정하는 의미, 즉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의미를 가집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함으로써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두는 것 또한 중요하겠습니다. 

4. 구원의 세가지 단계인 칭의, 성화, 영화 중 에수님이 재림하시기 전인 성화단계에서 주님이 우리 삶의 보좌에 앉으시는 시간이 길어지도록 해야겠습니다. 

5. 하나님의 나라가 내 삶에 거하게 하는 것은 나의 능력이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붙어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Being과 Doing의 개념)

6.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때 우리 몸이 변하게 됩니다. 예수님이 보좌에 앉으심으로써 우리 삶의 주인이 되시고, 모든 생각과 결정을 지배하시게 됩니다. 하나님의 의를 실천함으로써 세상이 변화되고 예수님이 승리하시는 미래의 나라를 사모하게됩니다. 예수님은 유대인이 기다리던 왕으로서의 메시야가 아니라 전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오신,  모든 민족을 사랑으로 구원하시는 분입니다. 

7. 그리스도가 주인인 삶은 내안에서만 하나님나라가 거하는게 아니라 내 가족과 주변사람들 안에서도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도록 힘쓰는 삶입니다. 
*****************************************

소그룹 별로 나눈 이야기가 다를 수 있으므로 보충해주실 내용있으시면 추가해주세요~~~
수요일에 뵙겠습니다! 

강소영 드림 

댓글목록

profile_image

김은아님의 댓글

김은아 작성일

정리 너무 잘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profile_image

정소영님의 댓글

정소영 작성일

이제야 댓글 씁니다.ㅎㅎ



첫번 오리엔테이션을 빠졌더니만, 이것 저것 모르는게 많아서... 이렇게 하나씩 보고 배워 채워간다는...ㅎㅎ



여러 모로 애써 주심 감사드려요. 반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