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4일 이스라엘 단기선교 일곱째날- 베들레헴신학교 > 선교 일지

본문 바로가기
close
menu
Live

선교 일지

2017년 3월 14일 이스라엘 단기선교 일곱째날- 베들레헴신학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성철
조회 1,229회 작성일 17-03-15 12:57

본문

이스라엘 단기선교 7일째입니다. 

이제 오늘뺴고 3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벌써부터 아쉬움이 남는다고 다들 이야기합니다. 남은 기간동안 주님이 준비해 놓으신 많은 은혜 다 받을 수 있도록 마음을 비우고 모든것을 주님께 맡기기를 기도합니다.

 

잠이 다 깨기전에 하는 큐티와 나눔을 통해서 하루 하루 힘을 얻습니다. 팀을 위해서, 오늘 일정을 위해서 서로 기도 제목을 나누고 같이 기도하는 시간이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아직도 몸이 불편하신 팀원들을 위해 기도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0.jpeg

 

0-1.jpeg

 

1.jpeg

 

 

 

탈피욧 전망대 The Tayelet (The Haas Promenade)
이 전망대 남쪽에서부터 예루살렘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높은 파란 하늘 아래 황금사원(Dome of the Rock)을 중심으로 회색빛의 사각모양의 전통적인 이스라엘의집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다.  예루살렘은 ‘황금 도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이유는 낮보다는 해질 무렵, 이른 저녁에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황금색 돔 때문이기도 하지만, 석회석으로 지어진 집들이 뜨거운 햇볕을 받으면 벽의 표면에 빛이 반사돼 번쩍이기 때문이다.

2.JPG

 

예루살렘 전체를 배경으로 팀 사진...

2-1.JPG

 

 

베들레헴 칼리지로 가기위해 Check Point를 가는 도중에 있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리 장벽.. 총연장이 720KM정도 된다고 하네요

3.JPG

 

 

 

베들레헴 Bible College의 건물 모습..

5.JPG

 

5-1.JPG

 

 

건물 안에 들어 오니 처음으로 반기는 것이 예수님탄생에 관한 조형물입니다..

베들레헴은 크리스쳔이 30%정도 되어서 이스라엘 전체에서 가장 크리스쳔이 많은 도시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크리스쳔이 베들레헴에 있는지 몰랐네요.. 베들레헴은 팔레스타인이 통치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6.JPG

 

 

베들레헴 카리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이학교는 가자지구 그리고 갈릴리에도 분교가 있고 지금 현재 100여명의 학생들이 있는데 거의 팔레스타인학생들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는데 학교 운영은 거의 도네이션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고 합니다.

7.JPG

 

 

매주 화요일 아침 9시에 있는 예배를 같이 드렸습니다.

8.JPG

 

찬양팀..

9.JPG

 

 

영어 찬양도 있고 아랍어 찬양도 있는데 대부분 우리가 알고 있는 곡과 같은 음조여서 친근감이 느껴지네요..

10.JPG

 

11.JPG

 

 

찬양후 손목사님의 소개와 팀원소개가 있었고 많은 환영을 받았습니다.

특히 학교 학장교수님의 소개가 인상 깊었습니다.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타국으로 가는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한국이나 미국이 사도행전에서 말하는 "땅끝"이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 하면서 방문한것에 대한 감사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12.JPG

 

 

 

 

팀 소개에 이어서 특송 "예수 사랑해요"를 불렀는데 특히 아랍어로 찬양을 할때는 학생들이 매우 감사해함을 느낄 수 있었고요 아랍어를 포함한 여러나라의 말로 준비한것이 정말 잘했구나하고 생각되네요.. 주님을 사랑하는데는 한 나라 사람만 있지 않음을 느낄 수 있는 귀한 예배였습니다.

14.JPG

팔레스타인지역에서 아랍 크리스쳔과 드리는 예배.. 감동의 눈물이 쏟아집니다.

 

 

 

말씀은 손목사님이 전해 주셨습니다..

베들레헴에서 팔레스타인들과 같이 드리는 예배... 정말 감동적입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모든 열방이 주를 예배하리라 라는 것이 이 예배를 보고 하는 말이 아닐까 싶네요..

13.JPG

 

아랍어로 드리는 찬양도 저희는 가사는 모르지만 은혜스러웠습니다..

16.JPG

 

 

예배후 친교실에서 학교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간단한 친교가 있었습니다.

이 학교의 학장님이신 Rev. Dr. Jack Sara께서 학교에 대한 소개와 함께 협력을 부탁하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17.JPG

1979년에 팔레스타인내 크리스쳔 지도자 양성을 위해 9명의 Night Time Students로 시작한 학교가 이제는 125명정도의 학생들이 세 군데 캠퍼스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Rev. Dr. Jack Sara께서 몇년전에 한국을 방문해서 여러 교회와 목회자들을 만나서 한국교회의 부흥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는데 팔레스타인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많이 배우고 오셨다고 합니다. 한국교회와 같이 협력하면 좋겠다고 기도와 협력을 요청하셨습니다.

 

선교의 효과를 본다면 현지 지도자를 키워 목회자나 사역자로 세우는것은 선교사 파송보다 더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제자를 키우는 일은 교회를 세우거나 구제를 하는것 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새누리가 여기 동참할 수 있는 길이 있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이 신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아직 복음이 들어가지 않은 팔레스타인 다른지역이나 중동 다른지역까지 복음을 들고 나갈수 있도록 하면 좋을거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새누리에서 조그마한 정성을 표시하고 게속해서 기도하기로 약속하고요..

18.JPG

 

 

오른쪽이 이 학교의 Founder이신 Dr. Jonathan Kuttab

19.JPG

 

 

학교 스텝중 맨 왼쪽이 Grace Al-Zoughbi 인데 이 자매의 조상이 성경에 나오는 "나오미"라고 합니다.. 성경에서 나오는 인물을 조상이라고 설명할 수 있는 이곳 팔레스타인지역 사람들.. 미국이나 한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지요?

20.JPG

 

 

이 학교에서 구입해서 학교를 증축하려고 하는 땅... 땅 구입을 위한 펀드레이징을 위해 기도를 부탁하셨습니다.

21.JPG

 

 

 

신학교내에 있는 기념품 가게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또 수익금이 다 신학교로 들어가기 때문에 팀원들이 이곳에서 기념품을 많이 구입했습니다.22.JPG

 

 

 

오늘 점심은 선교사님댁에서 한국음식으로 준비해 주셨습니다. 사모님 혼자서 22명분의 음식을 그것도 여러가지 종류의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10일만에 맛보는 한국음식..

23.JPG

 

닭도리탕, 된장찌게, 양고기, 김치, 채, 깻잎등 여러가지 한국 음식을 직접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역시 한국음식이 최고...

24.JPG

 

25.JPG

 

 

스티브형제님 양고기를 좋아해서 10개(!)를 거뜬히 소화해 내네요..

26.JPG

 

 

선교사님 사택에서... 한달 렌탈이 $300이라고 하네요.

가운데가 선교사님 막내딸 "은혜"이고 그 외쪽이 사모님이십니다.

27.JPG

 

 

 

목자들의 들판교회 The Church of the Shepherds' Field
주님께서 탄생하시던 밤에 베들레헴 지역에 밤에 밖에서 자기 양떼를 지키던 목자들이 천사가 전하여 준 기쁜 소식을 듣고 달려가서 구유위에 누이신 아기 예수께 경배하고 돌아간 일(누가복음 2:8~21)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교회. 본당 안
의 벽에 그 당시 일어난 일들을 보여주는 그림들이 있음. 그 아래쪽 골짜기를 내려다보면 현재도 베들레헴 목자가 양들을 먹이는 들판이 있음

 

29.JPG

 

 

목자들이 양때들을 돌보던 들판.. 

30.JPG

 

목사님의 말씀과 찬양... 

아무것도 아니었던 목자들에게 천사가 나타나서 주님이 탄생했다는 놀라운 소식을 알게 해 주셨드시 우리들도 그런 놀라운 일들을 들을수 있도록 기도하였습니다.

32.JPG

 

 

 

롷로코스트 뮤지엄

33.JPG

 

34.jpg

 

35.JPG

Holocaust Museum을 보며 6백만명이나 되는 유대인들이 학살을 당했다는데에 너무나 충격적이었습니다.. 어떻게 인간으로서 그런일을 할 수 있을까..

한가지 안타까운것은 이렇게 힘든일을 당한 유대인들이 이스라엘을 건국하고 땅을 차지하며 팔레스타인들을 그들이 살던 지역에서 몰아내고 그곳에 정착촌을 건설하면서 많은 갈등을 일으키는것을 보면 인간의 죄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예수님밖에 해결책이 없음을 목사님께서 강조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박물관;

쿰란에서 발견되 사해사본의 원본이 보관 되어 있는 박물관으로 이스라엘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뮤지엄이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또 예루살렘 성전을 모형으로 만들어 놓아서 예루살렘성과 성전을 잘 알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 왼쪽에 보이는 큰 건물이 "예루살렘" 성전입니다. 

36.JPG

 

 

 

 

성전뿐만 아니라 예루살렘성 전체를 한눈에 볼수 있어서 그동안 본 지역들의 위치를 모형에서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KakaoTalk_20170314_223339083.jpg

 

 

자매님들끼리만...

41.JPG

 

 

 

내부에는 선사시대때 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알 수 있도록 많은 것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42.JPG

 

43.JPG

 

 

 

하루 일정을 마치고 늦은밤에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일정중에는 베들레헴 바이블 칼리지가 아주 인상깊게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팔레스타인의 젊은 아이들이 주님을 따르고자 작정하고 훈련을 받고 있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고 은혜스럽습니다. 이들이 학교를 마치고 사역지에 나가거나 교회를 섬기거나 한다는것을 생각할 때 참으로 귀한 결정을 내렸구나 하고 감사해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들을 위해서 새누리가 도와 줄 수 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내일은 여리고성을 거처서 예수님께서 가장 많이 사역을 하신 북쪽 갈릴리 지역으로 갑니다. 조금 먼길을 가야하는데 차량과 팀원들의 기도 부탁드립니다.

 

승주찬!

댓글목록

profile_image

이호성님의 댓글

이호성 작성일

김성철 형제

Real time으로 사진 소식 전해 주셔서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바쁜 스케쥴에 잠은 언제 주무시나??

대단한 체력에 찬사를 보냅니다. ^ ^